10. 본색을 드러내는 통일교 - 신종교 연구소 답변

 

 

날짜:2003/06/02 21:42


환한 얼굴입니다.


단군연합 회원 여러분 너무 흥분하지 마십시오...

그리고 너무 심하게 통일교에게 싸움 거시내요.

통일교를 먼저 자극한 것은 단군연합측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게시판에서 통일교인들이 단군연합을 비방하거나 백마공자님을 인신공격한 적이 없는 줄로 압니다. 그러나 백마공자님을 제자들은 문선명씨의 설교 한 대목을 가지고 너무 심하게 통일교 전체를 매도하고 나아가 종교적 심판을 하고 있는 듯 합니다.


 글 속에서는 분명히 진리의 대결 운운 하고 있는데 진리가 도대체 무엇입니까?

제가 알고 있기도 통일교는 격암유록과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연구하지 않습니다. 직접 확인해 보았습니다.

그러한 종교를 대고 격암유록으로 대결해 보자고 하는데 이것은 무리인것 같습니다. 수차례 언급되었던 것처럼 성경을 믿는 사람에게 성경을 갖고 말해야지 불경을 믿는 사람에게 성경으로 떠들어 봐야 됩니까?


 또한 "백마공자님교의 신도여러분. 정신 차리시소. 딴 종교 욕해봐야 백마공자님만 욕먹십니다. 통일교 만만한 종교 아닙니다. 백마공자교 같은 것은 쥐도 새도 모르게 없앨수도 있는 종교입니다. 그러나 절대 그렇게 안하지예. 가만 냅도도 언젠가 없어질 단체아닙니꺼."라고 주장한 내용을 분석해 보면 요지는 다른 종교를 비방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객관적으로 통일교의 종교적 영향력이 단군연합보다는 크다는 주장이라고 생각됩니다. 죽여 버리겠다는 협박성의 글이 아니라고 봅니다.

그러니 진정하시고 다른 종교를 비방하는 차원의 글이 아니라 뭔가 새로운 모습을 보여 주심이 어떨런지요.

따라서 "본색을 드러내는 통일교"의 내용은 죄송합니다만 삭제하겠습니다.



 

 

                                                       

 

............................................................................................................................................................................

 

 Copy rights (c) 2002-2003  단군 바로 알고 모시기 범국민운동연합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