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문강좌(漢文講座)와 파자묘리(破字妙理)

 

현재 우리나라의 학생(學生)들이나 사회인(社會人)들은 영어(英語)나 제 3의 외국어(外國語)를 배우는데 급급(急急)하고 있다.

 그러나 앞으로는 영어나 제 3의 외국어(外國語)는 도외(度外)시 되고, 반면에 한문(漢文)을 반드시 배워야 하는 때가 도래(到來)한다.


 한자는 뜻의 글이다. 한자의 글자는 여러 가지 파자, 획 또는 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획 하나 하나에도 뜻이 내포되어 있는 글자이다. 하늘천자에 대하여 앞에서 파자로 설명을 한 바 있다, 이번에는 하늘天자의 구성된 이유를 설명을 하려고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하늘천자는 하나일(一)자와 큰 대(大)자가 합쳐서 구성이 된 글자이다.


                                     예)  一 + 大 = 天

 

그런데 왜 이 글자를 하늘천자라고 하였을까? 그것은 바로 하나일자의 뜻에서 비롯된 것이다. 하나 일자에는 여러 가지 뜻이 내포되어 있는 글자이다.

하나일자는 하나라는 뜻뿐만 아니라 하늘을 표시하기도 하고  만물의 근본을 표시하는 글자이기도 하고 선후천의 성인을 표시하는 글자이기도 하다.

일(一)자 자체가 하늘을 표시하는 글자이므로 당연히 하늘천자로 표시되는데, 큰 대(大)자 역시 파자하게 되면 하늘의 한사람이라는 뜻이 되는 것이다. 예를 들면 큰 大자를 파자를 할 경우 역시 하나일자와 사람인자가 나오게 되는 것이다.

                                    

                          예) 一  +  人 = 大 ,      大  - 人 = 一


그리고 큰대(大)자에서 일(一)자를 빼면 사람인자만 남게 되는 것이다. 이와 같은 이유로 한자는 뜻이 형성이 되는 글자인 것이다.

하늘 천(天)자는 해석하기에 따라서 하늘의 하나님을 표현할 수도 있고 땅에 존재하는 하나님이라 할 수도 있는 것이다.

하나 일(一)자 두개와 사람 인(人)자가 합쳐서 된 하늘의 사람이 되기 때문에 천상천하의 하나님께서 사람으로 강림할 수 있다는 해석이 된다. 

하나님의 존재는 무형체의 존재가 아니라 유형체의 존재라는 사실이다. 사람이 곧 하나님의 존재라는 사실이다.

사람 중에 천상천하의 하나님의 존재도 있을 수 있고 또 사람 중에 땅을 주관하는 하나님의 존재도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 반대로 땅에 존재하고 있는 인간들이 모두 하나님의 백성의 존재라는 것이다.

그러므로 인명(人命)은 재천(在天)인 것이다. 인간의 목숨은 모두 하나님께서 주관하시고 계신 것이다. 이것이 하늘천자를 구성하고 있는 파자의 뜻이다.


 그 예를 추가(追加)하여 집 가(家)자를 파자하면, 家자는 상단의 관 면(宀)자와 하단의 돼지 시(豕)자가 합쳐진 글자이다. 즉 파자로 본, 집 가(家)자의 뜻은 돼지가 관을 쓰고 있다는 것이다. 집 가(家)자의 파자의 뜻대로라면 집에 사람이 있는 것이 아니고 돼지가 있다는 사실(事實)이다. 돼지라고 표시한 것은 사람이 인면수심(人面獸心)의 인간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예) 宀 + 豕 = 家


 이와 같이 원형체(原形體)의 글자를 파자로 하여 상용(常用)한 글자들은 격암(格菴)유록 예언서(豫言書)에서도 많이 볼 수 있다.

 그런데 일부 무지(無知)한 자들이 한문(漢文)을 중공(中共)의 글이라 오도(誤導)하고 있는데 그것은 조상(祖上)의 근원(根源)을 모르는 무지(無知)의 소치(所致)에서 나온 것이다. 한문(漢文)은 대한민국(大韓民國)의 글이다.


 대한민국은 하나님께서 삼라만상(森羅萬象)을 창조(創造)하신 근원국(根源國) 즉 에덴동산인 동시에 세계만방(世界萬邦)의 부모국(父母國)이다.

 앞으로는 동방예의지국(東方禮義之國) 대한민국(大韓民國)이 세계(世界)를 지배(支配)하게 된다. 그러므로 지금(只今)은 전세계(全世界)가 영어(英語)를 공통어로 사용하고 있지만 그 때에는 한국어(韓國語)와 더불어 한문(漢文)을 만국 공통어로 사용(使用)하게 되어있다.

 반드시 그렇게 된다. 왜냐하면 불언장래(不遠將來)에 미국(美國)이 망(亡)하게 되어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세계만방(世界萬邦)의 근원국(根源國)인 우리나라가 세계만방(世界萬邦)에 드러나게 된다. 그러므로 뜻글이 한문(漢文)을 배우지 않으면 큰 후회(後悔)를 할 날이 반드시 온다는 사실(事實)을 알리는 바이다.


 그리고 요사이 일부몰지각(一部沒知覺)한 부유층(富裕層)들이 조국(祖國)을 배반(背反)하고, 곧 亡하게 될 나라인 미국(美國)의 국적(國籍)을 취득(取得)하기 위하여 저주(詛呪)받을 나라인 미국(美國)에 가서 출산(出産)을 한다는 사실이 신문(新聞)과 방송(放送)을 통하여 보도되었다. 그리고 일부에서는 유치원(幼稚園)의 과정(過程)에서부터 유학(留學)을 시키고 있다는데 참으로 부끄러움을 금할 수 없는 일이다.

 이자들은 반드시 미국(美國)이 망하여 땅을 치고 통곡(痛哭)을 할 날이 반드시 온다는 사실(事實)을 알리고 경고(警告)하는 바이다.


 또한 어려서부터 한문(漢文)을 꼭 배워야하는 이유(理由)는 우리나라가 세계(世界)를 지배(支配)하게끔 되어 있고 또 한문(漢文)은 우리나라의 글이기 때문이다.

 한문(漢文)이 우리나라의 글이라는 사실(事實)은 [檀君은 天子이다 (著者 방진용)]편의 서문(序文)에 상세(詳細)히 서술(敍述)되어 있으니 참고(參考)하기 바란다.


 그리고 또 다른 사실(事實)은 다른 언어(言語)와는 달리 한문(漢文)에는 깊은 뜻이 내포(內包)되어있기 때문에 한문(漢文)의 뜻글을 연구(硏究)하게 되면 과거(過去), 현재(現在) 미래(未來)에 대한 일을 예견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또 우리나라와 같이 한문(漢文)과 세종대왕(世宗大王)이 만드신 한글 즉 음양(陰陽)의 글을 동시(同時)에 사용하지 않으면 글의 뜻을 알 수 없게 되어있는 것이 뜻글인 한문(漢文)인 것이다.

 그러므로 여러 고서(古書)와 격암유록(格菴遺錄) 예언(豫言)에 우리나라가 인류(人類) 문화(文化)의 발생지(發生지)이며 인생(人生)의 창조지(創造地)란 사실이 명시되어있는 것이다.


 아래의 문장(文章)이 그 한 예이다.


                        始發中原槿花朝鮮 列邦諸民父母國  萬乘天子王之王 

                        시발중원근화조선 열방제민부모국  만승천자왕지왕 


                                                     - 말운가(末運歌) -


 이와 같이 격암유록의 말운가(末運歌)의 예언에서는 우리나라가 곧 인류(人類)가 시작(始作)된 중앙(中央)의 무궁화(無窮花) 꽃이 피는 나라라고 하였다. 또한 우리나라 조선(朝鮮)은 세계만방(世界萬邦)의 부모국(父母國)이며 국조단군(國祖檀君)께서 하나님의 아들로서 만왕(萬王)의 왕(王)으로 군림(君臨)하시게 된다는 예언(豫言)이다.


 그런데 일부에서 한문(漢文)을 중공(中共)의 글이라고 오도(誤導)하는 이유는 옛날의 중공(中共)의 영토(領土)가 우리나라 영토(領土)였던 사실(事實)을 모르고 있기 때문이다.

 

 위 예언 ‘始發中原槿花朝鮮(시발중원근화조선)’의 뜻이 바로 옛날의 중국(中國)이 우리나라 영토(領土)라는 사실(事實)을 입증(立證)하고 있는 예언(豫言)이다.


 그리고 하늘의 재주를 가진 지혜(智慧)로운 자란 문자(文字)를 볼 줄 아는 천재(天才)의 자질(資質)을 가진 자라고 고서(古書)에 기록되어 있다.


                                    天巧 ; [韓愈]  文字覩天巧

                                    천교    한유   문자도천교


 고서 [한유(韓愈)]에서는 하나님을 알아볼 수 있는 재주를 가진 자는 바로 문자를 볼 줄 아는 자라고 하였다.

 이 문장(文章)은 곧 한문(漢文) 뜻의 글이 아니면 하나님의 존재(存在)를 알 수가 없게 되어있다는 뜻을 전하고 있는 것이다.

 만약 하늘을 알고자 하면 우선 하늘 천(天)字를 연구(硏究)해야 하늘을 알 수가 있기 때문이다.

 

 앞으로 한문(漢文)을 배우지 않으면 반드시 후회(後悔)하게 되어 있다는 근거는 바로 다음과 같은 예언(豫言)의 뜻대로 우리나라가 세계만방(世界萬邦)을 지배(支配)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이다.


                        回來朝鮮大運數 東西南北不違來  妷鬼敵人是非障

                        회래조선대운수 동서남북불의래  일귀적인시비장


                        錦繡江山我東方 天下聚氣運回朝鮮  太古以後初樂道  

                        금수강산아동방 천하취기운회조선  태고이후초락도  

                                           

                                                     - 末運歌(말운가) -

 

 앞으로 우리나라가 운수(運數) 대통(大通)하게 된다는 뜻이 함축(含蓄)되어 있는 이 예언(豫言)의 문장(文章)은 한문(漢文)을 아는 분들에게는 굳이 설명 필요없는 문장(文章)이다.

그러나 요즘에는 한문(漢文)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으므로 설명(說明)을 한다면,

“조선(朝鮮)으로 돌아오는 큰 운수(運數)를 동서남북(東西南北) 세계강대국(世界强大國)이 막지 못한다”

“큰 운(運)이 한국(韓國)으로 오는 것에 대하여 세계의 음란질만 하고 있는 마귀인 적인(敵人)들의 시비(是非)가 일어난다”

“동방(東方)의 아름다운 금수강산(錦繡江山)에 어떠한 대운수(大運數)가 오게 되는가하면”

“천하(天下)의 모든 하나님의 축복(祝福)의 천운(天運)의 기운(氣運)이 한국 즉 조선(朝鮮)으로 돌아온다.’ 다시부연하면 강대국(强大國)의 기운(氣運)이 한국(韓國)으로 옮겨 온다는 것이다”

“이와 같은 일은 인류(人類)의 창조(創造)이후 처음 이루어지는 일로서, 최초로 좋은 일이 한국(韓國)에서 일어난다는 것이다”

 위 예언(豫言)의 뜻이 이루어질 때, 조국(祖國)을 배신(背信)하는 자들은 천벌(天罰)을 받게 되는 것이다.


 또한, 이 예언(豫言)의 뜻은 이 땅에 하나님을 증거(證據)하는 의인(義人)이 나타나는 시점(始點)에서 이루어지기 시작(始作)한다는 뜻까지 격암유록에 명시(明示)되어 있다.


                      上帝道德 降仙人  錦繡江山金街路  西氣東來 金運回

                      상제도덕 강선인  금수강산금가로  서기동래 금운회


                      太古以後 初仙境  前無後無 中原朝鮮

                      태고이후 초선경  전무후무 중원조선 

                                                     - 歌辭謠(가사요)-


 위 격암유록 가사요(歌辭謠)의 예언(豫言)을 해문(解文)하면,

“하나님의 도(道)와 덕(德)을 가지고 강림(降臨)한 선인(仙人)이 서방(西方)의 기운(氣運)을 가지고 동방(東方)으로 오게 된다”

“이 때에는 서방(西方)의 황금(黃金)을 가지고와서 우리나라 금수강산(錦繡江山)을 황금길로 만든다”

“이러한 선경(仙境) 세계(世界)는 인류(人類) 창조(創造)이후 처음으로 일어나는 일로서 전무후무(前無後無)한 일이 중원(中原) 조선(朝鮮) 즉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지상천국(地上天國)이 건설된다”

 이러한 일은 반드시 일어나게 되며, 반드시 한문(漢文)을 배워야하는 이유(理由)가 여기에 있다.


 그리고 격암유록에는, 위와 같은 하나님의 사명(俟命)을 받은 의인(義人)이 우리나라에서 나오게 되면 세계(世界) 만방(萬邦)은 우리나라에 굴복(屈伏)한다는 사실(事實)마저 예언(豫言)하고 있는 것이다.  


                         送舊迎新好時節 如雲如雨鶴飛來 諸邦島歟屈伏朝鮮

                         송구영신호시절 여운여우학비래 제방도여굴복조선 

          

                                                    -來貝豫言六十才(래패예언육십재)-


 위 문장(文章)을 해문(解文)하면,

“낡은 시대(時代)는 가고 새로운 시대(時代)가 도래(到來)하는 시절(時節)에는”

“우리나라에 의인(義人)이 나오게 되는데 구름을 타고 흰 학(鶴)과 같은 맑고 깨끗한, 죄(罪)와 상관(相關)이 없는 백의민족(白衣民族)을 상징(象徵)하는 흰옷을 입은 한사람이 나온다”

“그 의인(義人)이 나오게 되면 세계만방(世界萬邦)은 한국(韓國)에 굴복(屈伏)을 한다”


또 일부(一部) 부유층(富裕層)의 몰지각한자들이 우리나라에서 전쟁(戰爭)이 날것을 우려(憂慮)하여 미국(美國)의 국적(國籍)을 취득(取得)하기 위하여 미국(美國)이나 외국(外國)에다가 달러를 빼돌려 밀반출을 하는 사실(事實)이 신문(新聞)과 방송(放送)에서 보도(報道)되는 것을 본다. 성서(聖書)에 부자(富者)가 천국(天國)을 가려면 낙타가 바늘구멍으로 빠져나가는 것보다 더 어려운 일이라고 명시(明示)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어리석은 행각(行脚)을 일삼는 자들은 피란처(避亂處)를 버리고 재앙(災殃)이 올 곳으로 찾아가는 어리석은 짓을 하는 자들이다.

 또 정감예언을 통하여 말세(末世)가 되면 부자(富者)와 강자(强者)는 망(亡)하고 약자(弱者)와 가난한자는 존재(存在) 하게 된다는 예언대로 반드시 금년(今年)부터 부자(富者)와 강(强)한 자는 망(亡)하게 되어있다.


 이 뜻이 담긴 정감예언내용을 소개하면,


                       鄭堪豫言有智者生 無智者死 貧者生富者死 是亦眞理矣

                       정감예언유지자생 무지자사 빈자생부자사 시역진리의


 위의 성삼심로(聖山尋路)의 예언(豫言)은, 정감예언을 믿는 지혜(智慧)로운 자는 살게 되고 이것을 믿지 않는 무지(無智)한 자들은 죽게 된다고 예언(豫言)하였으며, 가난한 자는 살아남고 부자(富者)는 반드시 망(亡)하게 되어 있으며 이것이 진리(眞理)라고 하였다.    


 이와 같이 부자(富者)와 강(强)한 자들이 망하게끔 되어 있는 이유는 우리나라를 통하여 성서(聖書)의 구원(救援)을 주는 주인공(主人公)인 감람나무 사람이 나왔기 때문이다.


                 我國東邦萬邦之避難之方  民見從柿 天受大福  不失時機後海莫及矣

                 아국동방만방지피란지방  민견종시 천수대복  불실시기후회막급의

 

                                                       -賽三十五章(새삼십오장)-   

                                                    

 위 격암유록 새삼십오장(賽三十五章)의 예언(豫言)을 해문(解文)하면,

“우리나라 동방(東方)이 세계(世界) 만방(萬邦)의 피란처(避亂處)이다”

“세계(世界)의 피란처(避亂處)인 동방(東方)에, 백성(百姓)이 보게 되는 감람나무가 나타났는데 그 감람나무를 믿고 따르는 자들은 천수대복(天授大福)을 받게 된다”

“하지만 그 시기(時期)를 놓치는 자는 후회(後悔)가 막심(莫甚)하다”


 위와 같은 근거(根據)로 한문(漢文)을 반드시 배우도록 권(勸)하는 것이며, 요즈음 대한민국(大韓民國) 국민(國民)이 영어(英語)를 배우는 상황(狀況)과 같이 외국인(外國人)들도 모두 한국어(韓國語)를 배우게 되는 것이다.

 이 예언(豫言)의 말씀을 믿지 않은 자는 반드시 가슴을 치고 통곡(痛哭)할 날이 불원장래(不遠將來)에 온다는 사실(事實)을 명심(銘心)하기 바란다.

 

 

 

                                                       

 

............................................................................................................................................................................

 

 Copy rights (c) 2002-2003  단군 바로 알고 모시기 범국민운동연합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