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땅 지(地)자에 대하여

 

 

땅의 신인 지신(地神)은 어떠한 형체로 존재하는가? 이것을 정확히 알기 위해서는 먼저 “地”(지)자에 대해 알아야 한다.


                  地    (1) (天地對 載萬物坤也)

                  지         천지대 재만물곤야


                            (博物志) 地以名山爲輔佐石爲骨天爲脈草木爲毛土爲肉

                             박물지  지이명산위보좌석위골천위맥초목위모토위육


                        (2) (所也)(孟子) 禹稷顔子 易地則皆然

                             소지  맹자  우직안자 역지측개연


                        (3) (豫備)

                             예비


                        (4) (領土)

                             영토


                        (5) (陸也)

                             육지


地(지)자의 뜻을 번호순으로 풀이하면,


                        (1) (天地對 載萬物坤也)

                             천지대 재만물곤야


                            (博物志) 地以名山爲輔佐石爲骨天爲脈草木爲毛土爲肉

                             박물지  지이명산위보좌석위골천위맥초목위모토위육


위의 뜻은 '하늘과 마주보는 곳으로 이름 있는 산과 들 초목과 짐승까지 자라게 하는 땅은 근본 육체가 된다'는 뜻이다. 음양으로 볼 때는 地(지)는 여자로 보기도 한다.



                        (2) (所也)(孟子) 禹稷顔子 易地則皆然

                             소지 맹자   우직안자 역지측개연


위의 뜻은 '땅이 모든 형상을 가진 얼굴을 만들어 낸다'는 뜻이다. 그러므로 땅은 여자를 상징한다.



                        (3) (豫備)

                             예비


  땅은 예비하는 곳이다.



                        (4) (領土)

                             영토


  일반적인 영토를 말한다.


                        (5) (陸也)

                             육지


   육지를 말한다.


땅(地)에 대해서 여러 가지 뜻이 있기 때문에 地(지)를 흙으로만 생각해서는 글의 뜻이 풀리지 않는다.


땅(地)이 흙도 되고, 여자도 되고 하는 여러 뜻 중에서 잘 연결지어야 글의 뜻을 풀어 이해할 수가 있는 것이다. 이제 '地'자의 여러 가지 뜻을 염두에 두고 '地神(지신)'을 보도록 하자. 여기서 地神(지신)은 地祇(지기)와 같은 뜻이므로


                                地神(지신)   : 地祇(지기)와 같음

                                地祇 ; (史記) 修禮  地祇 謁款天神   

                                지기    사기  수례  지신 갈관천신     


위 뜻은 '땅의 신은 몸을 항상 정결하게 단장을 하고 하나님의 신을 맞아들이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는 뜻이다. 기독교의 성경에 '신랑 되실 예수를 맞이하기 위하여 등불을 들고 예비하고 있는 구절(마태 25:1)이 있다. 


현재 인간들은 신에 대하여 많은 두려움을 느끼며 살아가고 있다. 왜냐하면 신의 존재를 정확히 알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 백의민족은 하늘의 백성으로서 신의 존재를 올바로 깨달아서 신이 무엇이지를 정확히 알아야 할 권리와 의무가 있다.


박태선 장로님께서 하신 말씀 중에 “인간 각자에게 하나님의 신이 1%씩 들어가 있다.”고 하셨다. 


태초에 인류가 만들어질 때 하나님의 기를 불어넣어서 하나님의 형상대로 만들어졌다는 것과, 성경에서 주장하는 대로 해와가 범죄하여 인생이 나오게 되었다고 하더라도 해와는 하나님의 피조물이기에 그것이 증거가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地神(땅의 신)이라 하면 태초에  범죄를 하여 회임을 하게 된 여자가 땅의 신인 지신이며 인간의 시조인 것이다. 다시 말하면, 하나님의 딸인 여자(성경상의 해와)가 범죄하여 인생을 생로병사의 고통 속에서 살게끔 창조했기 때문에 인생의 始祖(시조)인 여자가 地神(지신)이라는 것이다.


인간은 자신들이 인식하고 있지 못할 뿐이지 개개인이 모두 신적인 존재들이다.


그 증거는 사람이 엉뚱한 일을 했을 때 精神(정신)을 차리라고 한다. 정신이라는 말을 사용하고 있으면서도 인간들이 무지몽매하여 자기들 각자에게 신이 거하고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하는 것이 안타까울 뿐이다.


그러나 인간이 알던 알지 못하던 인간 개개인에게는 미세하게 신이 존재하고 있다.


이제 地神을 정확히 말한다면 태초에 범죄한 여인(성경상의 해와)이 자기를 구원하여 주기를 바라면서 수도를 하고 있는 여자가 땅의 신인 지신인 것이다. 처음으로 하늘나라를 만든 여자이고,


예수교의 성경으로 말하면 '해와'  이고 한자의 뜻으로는 [단군은 천자이시다 방진용저]에 수록된 所天(소천)의 뜻에는 '處女(처녀)'이고 백의민족의 역사로는 단군신화에 나오는 靈艾(영애)가 地神이다. 그 지신은 자신을 구하여 줄 후세성인의 출현을 간절히 기다리고 있는 것이다.


또 지(地)자를 파자하면 토(土)자와 야(也)자이다.


여기에 토(土)자를 살펴보면,


                        土 ;  (1) (五行之一地也) (書) 厥貢惟 土五色

                      흙토        오행지일지야   서  궐공유 토오색


                              (2) (根也) (詩經)   撤彼桑土

                                   근야   시경    철피상토


                              (3) (場所) (大學)  有人此有土

                                   장소   대학   유인차유토


                              (4) (地神) (禮記)  其神后土

                                   지신   예기   기신후토


                              (5) (生物蕃植適所) (易經) 白穀草木麗乎土

                                   생물번식적소   역경  백곡초목여호토


                              (6) (八音之土)

                                   팔음지토


                              (7) (陸也)

                                   육지


                              (8) (故鄕)

                                   고향


                              (9) (平地)

                                   평야


                              (10) (桑根)  

                                    상근       


지금까지 흙으로만 알고 있던 '土'字가 10가지의 뜻으로 설명되었다. 이 뜻을 번호순으로 하나하나 풀어보도록 하자.



                            (1) (五行之一地也) (書) 厥貢惟 土五色

                                 오행지일지야   서  궐공유 토오색


위의 뜻은 '자신을 희생함으로써 다섯 가지 색의 빛을 얻었다'는 뜻이다. 여기서 五色(오색)은 사람에게서 나는 빛을 가리키는 것이다. 덧붙인다면, 土는 사람을 지칭하는 것이며, 사람 중에서도 여자를 가리키는 것이다.



                            (2) (根也) (詩經)   撤彼桑土

                                 근야   시경    철피상토


위의 철피상토(撤彼桑土)의 뜻은 동방의 의인이 나와서 죄를 사하여 준다는 뜻이다.

여기에 상(桑)자는 동방 상, 뽕나무 상자이며, 桒(상)자의 약자이다. 나무목에 십자를 세 번 하면 동방 상자가 된다.


그러므로 유불선의 삼대 종교가 합쳐져서 동방의 의인인 나무 사람이 나온다는 뜻이다.


성경에 이사야 41장 땅 모퉁이에서 의인이 나온다는 뜻이 바로 흙토(土)자를 말하는 것이다.



                            (3) (場所) (大學)  有人此有土

                                 장소   대학   유인차유토


위의 뜻은 장소를 지칭하며 사람이 있는 가운데 또 있다는 뜻으로 땅을 말하는 것이다.


                            (4) (地神) (禮記)  其神后土

                                 지신   예기   기신후토


위의 뜻은 땅의 신으로 天子의 부인이 된 해와를 가리키는 것이다.


                            (5) (生物蕃植適所) (易經) 白穀草木麗乎土

                                 생물번식적소   역경  백곡초목여호토


위의 뜻은 농사 짖는 땅으로 백가지 곡식과 초목이 번성하는 곳이다.


나머지 부분은 독자들 스스로의 해석이 가능하다고 믿고 여기에서 설명을 그치고자 한다. 土(흙토)자 하나에도 이렇게 방대한 뜻이 있다는 것을 알았을 것이다. 이렇듯 한문에는 글자 한 자 한 자에 오묘한 진리가 숨겨져 있음을 깨닫기 바란다.


더 자세한 것을 알기 위하여

사전에서“土偶”(토우)를 찾아보면


                                  土偶  ; (史記) 木偶人謂  土偶人

                                  토우     사기  목우인위  토우인


토우하면 땅과 짝이 된다는 뜻으로 허수아비를 말하지만 사실은 나무 사람이 동방의 의인으로 나온다는 뜻이다.


또 토우 단어 속에있는 목우단어의 뜻을보면.



                             木偶   ; (史記) 見 木偶  人與土偶人相與語

                             목우      사기  견 목우  인여토우인상여어


'목우(木偶)'의 뜻은 '나무와 같은 사람으로 짝이 되어 땅의 사람과 같은 형상으로 존재하며 말을 하고 있다'는 뜻이다.


땅은 두 가지로 요약하면 농사짓는 흙을 땅이라고도 하고 여자를 땅이라고 표시한다.

하늘천(天)자와 땅지(地)자는 음양이며, 토지(土地) 또한 음양을 말하는데 토(土)자는 양이며 지(地)자는 음을 뜻한다. 그래서 지토라 하지 않고 토지라 한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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