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남사고 예언에서 신앙촌 명칭과 주소지 발견

 

 

박태선 장로님께서 1957년에 건설하신 신앙촌이라는 지명(地名)과 그 장소에 대해 500여 년 전에 쓰여진 예언서인 남사고 예언서에 기록되어 있다고 하면 세인들에게는 상식적으로 납득하기 어려운 일이라 사료된다. 그래서 더욱더, 500여 년 전에 쓰여진 예언서에 기록된 그 주소지에 대한 예언 그대로 실제적으로 신앙촌이 건설되었다는 사실이 경이로운 일로 다가오지 않을 수가 없다.


박태선 장로님께서 성전을 건축하신 노고산과 마을을 만들어 역사하신 신앙촌의 구체적인 현주소는 바로 경기도 시흥군 백석 소래 계수리와 경기도 부천군 소사읍 범박동이다. 서두에서도 언급했듯이 남사고 예언서에는 이 주소지의 실제적인 등장에 대해 정확하게 예언되어 있어, 이를 소개하고자 한다.


                      上帝豫言眞經設  豪釐不差眞眞經  吉地吉地何吉地

                      상제예언진경설  호리불차진진경  길지길지하길지


                      多會仙中何吉地  三神山下牛鳴地  桂樹範朴是吉地

                      다회선중하길지  삼신산하우명지  계수범박시길지


                                                         남사고 예언서-


위의 내용을 해문하면 '남사고 예언은 하나님께서 예언하신 틀림없는 진실된 예언의 글이며, 하나님께서 강림하시어 거하신 길지(吉地)가 어디냐고 물으니 그곳은 三神(삼위일체)께서 강림하시어 계신 곳인 계수와 범박이 길지이다'라는 뜻이다.

여기에서 길지(吉地)인 계수(桂樹)는 현재 경기도 시흥군 소래면 계수리를 가리킨다.


또한 성신의 샘이 흐르는 곳이 있다고 예언하고 있는 남사고 예언서 성산심로의 기록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聖泉何在 南鮮平川紫霞島中 萬姓有處 福地桃源仁富尋

                      성천하재 남선평천자하도중 만성유처 복지도원인부심

                                        

                                                 -남사고 예언의 聖山尋路-


성서상에도 기록되어 있는 이슬성신을 내리는 성신의 샘이 어디에 있느냐고 물으니 그곳은 남조선 부천과 부평사이에 사람이 많이 모이는 복된 땅으로서 복숭아밭이 있는 곳이라고 하였다.

 

1957년, 박태선 장로님께서 신앙촌을 건설할 당시 부천, 소사에는 복숭아밭이 많이 있었다. 그래서 그곳을 복사골이라고 부르기도 하였다. 그런데 본 문장의 예언인 복지도원(福地桃源), 즉 복된 복숭아 밭이라는 예언과 박태선 장로님께서 신앙촌을 건설하신 복사골이라는 마을의 명칭이 같은 것이 기이할 뿐이다.


다음은 박태선 장로님께서 성전을 건축하신 장소에 대한 예언 내용이다.


                    天藏地秘吉星照 桂樹範朴之上 蘇萊老姑兩山相望稀座山

                    천장지비길성조 계수범박지상 소래노고량산상망희좌산


                     鄭堪豫言有智者生 無智者死 貧者生富者死 是亦眞理矣

                    정감예언유지자생 무지자사 빈자생부자사 시역진리의

                                                 

                                                    -聖山尋路(성산심로)-


위 문장은, 하늘에서는 감추어진 곳이고 땅에서는 비밀로 감추어진 곳으로서 별이 빛나는 길성조가 있는데 그곳은 바로 계수, 범박이며, 소래산과 노고산 양쪽 산이 마주보고 있는 곳으로 앞으로 새 희망이 보이는 그 곳이 길지(吉地)이다.

 

그곳은 정감예언을 믿는 지혜로운 자는 깨달아 살게 되고 깨닫지 못하는 자는 죽게 되며 가난한 자는 살게 되고 부자는 죽게 되어있는 곳이다. 이렇게 되는 것이 진리라는 것이다.

또 하늘이 감춰둔 곳이며 땅에서는 비밀에 감추어진 곳이란 계수리와 범박동 사이에 있는 산을 가리킨 것인데 그곳은 바로 박태선 장로님께서 5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오만제단을 건설하신 노고산을 말한다. 이곳이 바로 하나님께서 감추어 놓으신 길지요, 땅에서는 비밀에 가려진 곳이다.

 

이곳이 정감록과 연결이 되어있는 곳이라는 뜻이다. 다시 말하면 정감록을 기초로 하여 기록된 것이 남사고 예언이다. 결국 남사고 예언이나 정감예언이나 같은 것이다.


또 남사고 예언서 중 은비가에는, 계수리와 범박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 노고산은 인생을 창조하신 조물주께서 강림하신 곳이라고 예언되어 있다.


               富內曉星延壽地 東春新垈 素砂範朴天旺地

               부내효성연수지 동춘신대 소사범박천왕지


               住地 蘇萊白石桂樹地 聖住蘇萊老姑地 人生造物三神主 東海三神亦此山

               주지 소래백석계수지 성주소래노고지 인생조물삼신주 동해삼신역차산


위 문장을 해문하면 빛나는 별빛이 광채를 내는 곳인데 경기도 부천, 소사, 계수, 범박은 동방에서 봄철에 새로운 집을 짓는 곳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천왕지(天旺地)라 하였다. 성인의 주소지는 소래(蘇萊), 노고산(老姑地)이며 인생을 창조하신 삼위일체의 삼신의 조물주가 동해 바다위에 거하시다가 강림하신 곳이 육지인 소래 노고산이라는 뜻이다.


이 주소지는 현재의 부천시 소사 범박동과 경기도 시흥군 소래 백석 계수리를 말하는 것으로 이곳은 1957년 박태선 장로님께서 신앙촌을 건설한 부지였으나 지금은 다 철거하고 아파트를 짓고 있다. 우리나라 50대 이상 어르신은 신앙촌에 대해 잘 알고 있겠으나 40대 이하와 신세대들은 잘 모를 것이다.


이 예언(격암유록)은 박태선 장로님께서 신앙촌을 건설하여 역사하실 당시를 예언한 것이 아니라 신앙촌을 건설하시고 역사하신 후 흔적이 없어진 이후의 상황을 예언한 것이다.


위 예언을 믿는다면 박태선 장로님께서는 인생을 창조하신 '三神主'이시며 유불선을 통합하시는 천상천하의 하나님이 틀림없는 것이다. 성서상의 새 하늘과 새 땅이 드러나게 될 때가 현시점이라는 것을 독자들은 깨닫기 바란다.


또 남사고 예언 초장에는 박태선 장로님께서 마을을 건설하실 때 사용하신 신앙촌의 명칭까지 이렇게 예언되어 있다.

               

                               死中求生元眞理  出死入生信天村

                               사중구생원진리  출사입생신천촌


위의 문장내용을 직역하면,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남게 되는 것이 종교의 근본 진리인데 박태선 장로님께서 건설하신 '신천촌에서 나오면 죽고 들어가면 산다'라고 예언하였다. 신앙촌의 '앙(仰)'자는 하나님을 우러러 보고 사모한다는 뜻이므로 '천(天)'자와 '앙(仰)'자는 같은 뜻이다.


위 예언의 뜻과 같이 박태선 장로님께서는 500년 전에 남사고 예언서를 통하여 예언된 그 장소에 50년전인 그때 당시로서는 최신식 집을 지으시고 그 고을을 신앙촌이라 하셨던 것이다.

교회 명칭은 전도관이라 하시고 시온국민학교, 시온중, 고등학교를 건설하셨다. 


또 남사고 예언은 초장에서는 信仰村(신앙촌)을 信天村(신천촌)으로 예언하였는데 파자로 풀이하면 다음과 같다.

 

  人言一大十八寸(인언일대십팔촌) 본 예언은 信天村(신천촌)을 파자로 예언한 것이다.


보기) 파자로 된 내용을 합치면


                             
 ** 人 + 言= 信 (신) 

                          

                             **  一 + 大 = 天 (仰) (천) 

                          

                             **  十 +八 = 木  **木 +寸 = 村 (촌)


이와 같이 인간을 창조한 조물주이신 박태선 장로님의 성씨와 존함, 교회명칭인 전도관 그리고 신앙촌건설 부지까지, 예언된 장소에서 역사하시다가 때가 되어 예언의 뜻대로 승천하신 분이 바로 박태선 장로님이시다.

 

본문예언은 남사고 예언서의 내용이 아니라 정감록의 예언내용이라는 사실을 밝히는 바이다. 왜냐하면 남사고 선생이 정감록을 토대로 하여 격암유록이라는 예언서를 만드셨기 때문이다.

 

 

 


 

 

 

 

........................................................................................................................................................................

 

 Copy rights (c) 2002-2003  단군 바로 알고 모시기 범국민운동연합   All rights  reserved.